소화 잘되는 음식, 섬유질이 많은 음식 7
다이어트나 혈압을 낮추는 등 우리에게 꼭 필요한 섬유질, 장건강과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 보세요, 소화를 돕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 7
1. 양파
중간 크기의 양파에는 2g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은 많지 않지만 질좋은 종류로 양파에 함유된 다당류인 이눌린은 수용성 섬유질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이눌린은 섬유질 보충제에 추가되지만 양파와 아스파라거스, 파 등의 자연적인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사과
사과는 섬유질의 가장 기본적인 공급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3g이상이면 좋은데 사과는 4g을 함유하고 있죠, 하루에 사과 하나를 먹는 것은 섬유질의 하루 권장량을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견과류
유명 영양사 제시카 크랜달은 사람들은 섬유질을 많이 가진 음식으로 항상 채소와 과일들만 생각하게 되는데 견과류도 그에 못지 않다 라고 합니다. 아몬드 1/4컴에는 4g의 섬유질이 있는데 또한 견과류는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영양분을 가지고 있으므로 한 가지만 고집하지 말고 여러 가지를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4. 치아씨
고대 아즈텍인들이 주식으로 먹었던 치아씨는 수용성과 불용성 섬유질을 함께 가지고 있어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씨 1작은 스푼에는 6g의 섬유질이 들어있는테 치아씨를 아이스티나 음료에 30분 정도 불려서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여기에 요구르트 오트밀, 밥, 셀러드에 섞어도 됩니다.
5. 키위
달콤하고 톡 쏜는 과일 키위에는 2g의 섬유질이 있습니다
가장에 몇개 넣고 다니면 오후 간식으로 훌륭하죠, 하루에 필요한 섬유질의 양도 채울 수 있습니다
딸기류 역시 비슷한데 특히 라즈베리는 한 컵에 8g의 섬유질이 들어있습니다.
6. 불구르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는 곡물로는 밀이 가장 좋습니다.
밀은 한 컵에 섬유질이 8g이나 들어 있기 때문에 밀을 쪄서 빻은 불구르를 샐러드나 스프에 넣어서 먹으면 쉽게 배가 부르고 포만감을 오래 가질 수 있습니다.
7. 얼린 완두콩
냉동 완두콩은 사람들이 지나치기 쉬운 섬유질 저장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앤셀은 삶은 완두콩 한 컵에는 4g의 섬유질이 있어 가장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